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 준비 총력
위생 강화 및 편의 시설 확충,어획량 감소 불구 3만 5천원(kg당)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9 12:27:23

[서천=타임뉴스]서천군은 다음달 2일부터 14일간 서면 동백정 일원에서 추진되는 동백꽃․주꾸미 축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은 동백꽃․주꾸미 축제 추진 종합 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로 막바지 세부 점검에 들어갔다.



지난 15일 입주회의를 통해 업체별 부스 위치를 확정했으며, 오는 30일 까지 행사장 특설무대와 축제를 위한 부스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바가지 요금 및 호객행위 근절, 위생․친절교육 등을 실시하는 한편, 축제 추진위를 열어 주꾸미 가격을 볶음과 샤부샤부 동일하게 1kg당 3만 5천원을 받기로 했다.



최근 어획량 감소로 위판가가 2만 원을 웃도는 등 가격 상승세가 뚜렷한 상황이지만,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행사장 내의 전기, 가스,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도 오는 31일까지 마치기로 했다.



편의시설에 대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700여대가 동시에 수용 가능한 대형 주차장을 확보했으며, 고정식 화장실 외에 이동식 화장실을 3곳에 추가로 설치해 관광객 편의를 최대한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축제장 인근 17개소에 이정표를 설치하고,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 안내 요원을 배치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할 방침이다.



정정호 서면개발위원장은 “최근 서면 서부수협의 하루 주꾸미 위판량은 6톤 가량으로 축제시 1일 예상 소비량인 1톤 물량 공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