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도시 농부의 행복’ 주말텃밭농장
흙으로 스트레스 치료, 주말농장 선착순 접수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9 12:20:41

[당진=타임뉴스]어린이에게는 자연의 신비함을 선물하고, 온가족에게는 수확의 기쁨을 안겨주는 곳, 바로 주말농장이다. 특히,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 생활로 주말 농장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어제(18일) 부터 분양하였으나 주말농장의 수요가 크게 늘어 양 당일 60개 구획이 전부 분양되었습니다



온 가족이 임대받은 농지에서 농약 걱정없이 안전하고 맛있는 채소를 길러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농기센터에 따르면 “주말텃밭농장은 당진읍 원당리에 총면적 2,041㎡을 60개로 구획하여 1가구당 15㎡내외로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기센터는 60개 가정을 선정하고 정보 교류 및 주말농장 활성화를 위한 자치회를 결성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퇴비살포 및 구획 정리 등 텃밭농장을 배정하고 농작물 재배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월 1회 농장운영 및 농작물 재배교육을 추진하고 관리소홀 참여자에 대해서는 농장운영에 관심과 애정을 갖도록 1차 전화경고, 2차 공문발송, 3차 삼진 아웃의 삼진 아웃제를 실시하고 종합평가회를 개최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농장을 처음 접하는 도시민이 무리없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기초재배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담지도사의 영농 교육을 수시로 받을 수 있다”며 영농 경험이 없어도 농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어른들에게는 아스라한 시골에서의 추억을 만끽할 수 있는 주말 텃밭농장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말텃밭농장은 농사체험을 통해 농심을 함양하는 한편 친환경적인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다. 또, 가족과 함께 땀의 소중함을 깨닫고 가족유대를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