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별미 행사 ‘실치 축제’
- 30일 ~ 5월1일 ‘실치’ 주제로 열려…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6 12:21:14

[당진=타임뉴스]당진의 별미행사인 ‘장고항 실치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8회째인 ‘장고항 실치 축제’는 예전부터 미식가들로부터 인기를 끈 실치를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린다.



농․특산물 깜작 경매, 낙지속 진주 찾기, 맨손고기잡기, 실시 무료시식, 벵에포만들기 등 관광객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실치는 봄철 미각을 돋아주는 별미로 당진군 석문면 장고항마을에서 처음 먹기 시작해 지금은 ‘당진 9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실치는 3월 말께부터 5월 중순까지 먹을 수 있는 계절식품이지만 3월 말 처음 잡히는 실치는 육질이 연해 회로 먹긴 어렵고 4월 초순부터 잡히는 실치가 회로 먹기에 알맞다.



5월 중순 후엔 뼈가 굵어지고 억세져 뱅어포(실치포)로 만들어 양념을 발라 구어 먹거나 쪄 먹는 게 보통이다.



갓 잡은 실치에 오이, 당근, 배, 깻잎, 미나리 등 야채와 참기름 등 양념을 한 초고추장을 넣고 무쳐낸 실치회는 연하고 담백한 봄의 맛 그대로다.



100% 자연산으로 1접시에 2만5000원이면 3~4명이 먹을 수 있다.



실치에 시금치, 아욱을 넣고 끓인 된장국은 애주가들의 해장국으로 일품이다.



실치국을 끓여 먹기 위해 사들고 가는 사람도 많다.



특히 칼슘과 인이 많아 건강식, 미용식으로 그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