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환경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펼처
- 5일 ‘지구를 시원하게’란 주제로 기념식....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2 22:40:23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5일 제16회 환경의 날을 맞아 3일 문예의 전당에서 “지구를 시원하게”란 퍼포먼스와 기념식과 “삼천골 물할매” 환경 마당극, 환경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이어 8일에는 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 주관으로 당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철강도시 당진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철강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 방안과 철강산업의 현재와 미래 등 주발제 및 패널 토론을 실시한다.

당진군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을 위해 온실가스 배출 감량 유도를 위한 탄소포인트제을 운영하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도’는 각 가정의 전기 절감량을 온실 가스 감축량으로 환산하여 포인트를 부여하고 절감량에 상응하는 인센티브(현금)를 되돌려 드리는 제도이다.

또한 에너지 생성과정을 놀이시설로 만들어 어린이 자연학습 공건 제공하기 위해 신청사 산책로 공원에 기후놀이터를 조성한다. 기후놀이터에는 태양광, 인력 등 에너지 변화과정을 놀이터로 구현하기 위해 5000만원으로 5종 10대를 8월말까지 설치한다.

군은 증가되는 환경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환경감시사업소를 신설하고 지난 3월 대규모사업장 자원 환경실천협약 체결, 여성명예환경감시원 24명 위촉하는 등 주민의 자율적 환경보전 참여로 환경의식 고취 및 깨끗한 도시 환경조성을 추진한다.

특히 전기 절감장치 구축을 통한 비용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12개 읍․면사무소에 전기 절전설비(대기전력차단장치)을 설치하고, 그린홈 보급사업 확대를 위해 관내 30가구에 태양광발전, 태양열급탕, 지열시설 보급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