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배수지계통 상수도 사업 정상 추진
이달 중, 한산면 일부지역 광역상수도 공급 예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4 10:55:43

[서천=타임뉴스]서천군 한산면 일대 주민들에게 보다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추진 중인 서천군 한산배수지계통 상수도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군은 현재 전체 55%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여름갈수기를 대비해 우선 이달 중으로 한산면 일원 200여 가구에 대해 지방 상수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우선 공급 지역은 지현 1,2,3리와 유산리, 성외리, 호암리 등 총 6개 마을이며, 해당 마을 주민의 급수 신청을 받아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호암리 40가구는 급수공사를 이미 시작했고, 지현리는 현장조사 후 공사대금 납부 중이며, 나머지 마을 역시 주민들과 협의 중으로 이달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산배수지계통 지방상수도 사업은 총 사업비 205억원을 투입해 용담댐광역상수도를 취수원으로 송수관로 7.84㎞, 배수관로 78.48㎞ 및 배수지 1개소와 가압장 1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3년 3월 사업 완료 이후에는 한산면과 화양면, 마산면, 기산면 일원의 주민들이 안전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지난달 나소열 서천군수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이번 사업이 완공되는 2013년에는 관내 상수도 보급률이 현재 56%에서 72%로 확대되는 만큼 군민이 보다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