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민원만족도 조사
-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24’ 활용 당부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2:38:51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민원 서비스를 개선키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일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조사기간 중 군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 1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공무원의 친절도,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투명성 민원실 환경상태 등 13개 항목을 조사해 고객이 감동 받을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당진군은 조사결과를 하반기 민원정책에 반영하고,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그 동안 군청을 방문 민원실 창구를 통해서 발급 받았던 민원서류를 집이나, 회사에서 무료 또는 유료로 열람, 발급, 신청할 수 있는 민원24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 했다.

민원24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출입국사실증명이며, 토지(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사(전입 등)민원, 부동산거래, 장애인복지, 보훈, 기초생활수급, 사망신고, 개명신고, 출산·육아지원, 다문화가족지원 등을 위한 생활민원일괄서비스와 민원접수창구에 방문 제출하는 각종 신고, 인·허가 민원 신청도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만족도 조사는 주민들이 직접 의견을 제시해 군에서 제공되는 민원서비스의 질을 진단하고 향후 서비스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라며 “지속적인 군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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