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구급차 지나가면 길 터주세요!
도 소방안전본부, 구급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25 07:01:5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문호)는 구급차량이 정체 및 차량통행 집중 구간을 통행 시, 도민들의 자발적인 피양 참여를 유도하고 길 터주는 방법을 숙지하도록 하기 위한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법 제29조는 긴급자동차의 우선통행을 규정하고 있지만 구급차량 출동 시 운전자들의 피양 협조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소방본부는 도로 상황별 길 터주기 요령 등 전단지를 제작·배부할 계획이며, 특히 택시 및 버스 운전자의 피양방법 교육 및 참여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각 소방서는 3~6월 기간 훈련시나리오를 토대로 모의훈련을 실시하며, 7~12월 기간에는 상습교통 정체구간 등에서 교통 관련기관 협조를 받아 실제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긴급차량 통행 시 운전자는 우측 가장자리로 피양하는 것이 핵심이고, 이는 구급차가 신속히 출동하여 위급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길이라며 도민의 피양의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홍보에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