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세무서, ‘제47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04 19:56:4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홍성세무서(서장 김규성)는 4일 오전 모범납세자 등 12명과 세무서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층 대강당에서 ‘제47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명예서장단 홍주여객(주) 이실 대표이사, 세무대리인협회 홍성지회 김일선 회장 등이 초청인사로 참석하였으며, 일일 명예 서장 및 민원봉사실장 위촉, 모범납세자 포상, 명예서장인사, 기획재정부장관 치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모범납세자 6명, 세정협조자 1명과 유공 공무원 4명이 기획재정부장관 등의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는 미주건설(주)의 유승훈 대표이사가 일일 명예서장으로, 가율회계법인의 장순도 사무장이 일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되었으며, 김규성 서장은 수상자와 간담회 및 초청인사와 오찬을 함께 하며 2013년 국세행정 운영방안 설명과 납세행정에 대한 상호 의견교환 및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홍성세무서는 납세자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세정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 세무대리 종사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국세청은 3∼6월 중에 납세자의 날 행사 일환으로 미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청소년 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 개최와 학생세금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세무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납세자단체 등 지도층 인사를 대상으로 납세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행사와 세정홍보도 적극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