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사회적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14 07:12: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오는 16일 오후 도청 문예회관에서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우선구매 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사회적기업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사회적기업 우선구매 제도 이해하기 ▲우리 동네 착한기업 이야기 ▲사회적기업 공공시장 진입사례에 관한 발표를 통해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가 갖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와 함께 설명회에서는 충남 예비사회적기업의 문화예술 공연 및 식음료 체험, 간이 부스 체험 등을 실시하고, 사회적기업과의 대면 접촉을 늘리기 위한 다채로운 홍보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 제품구매 활성화로 사회적기업의 판로확대 및 자생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 기대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보다 많은 공공기관이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에 나서 착한 소비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