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장애인 정보접근 돕는 보조기기 한자리에
30~31일 천안 나사렛대학교서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26 20:14:0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애인들의 정보접근 및 활용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천안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센터에서 열린다.

26일 충남도에 따르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17개 시·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평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사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주요 전시제품으로는 ▲장애인이 모바일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스마트폰 등 소리를 증폭해 들을 수 있는 제품 ▲PC 및 인터넷 이용을 위해 입술을 이용하여 마우스를 조작하는 제품 ▲책이나 문서의 내용을 디지털파일 또는 음성으로 변환 출력해주는 제품 등 78종의 국내 정보통신보조기기 제품이다.

체험전시회에서는 정보통신보조기기가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전문상담사를 통한 1:1맞춤상담, 제품테스트, 신청서 접수 등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시회에서는 장애인식 사진전과 정보화 골든벨, 수화카페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실시에 맞춰 장애인들에게 보조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아울러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에도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통신 보조기기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2일까지이며, 보급대상자 결과는 8월 9일 발표된다.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 시·군정보화부서에 우편·방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보급 상담전화(☎1588-26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