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대학생 ‘할 수 있다’ 자신감 가져야”
12일 도립청양대서 재학생 등 500여명 대상 특강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12 15:46:4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립청양대학(총장 구본충)은 12일 재학생들에게 청양대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함은 물론,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자기계발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충남도립 청양대학 해오름관 다목적홀에서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안희정 지사는 재학생과 교직원 등 500여명에게 어려운 현실여건에 주눅 들지 말고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꿈과 우정, 감성이 풍부한 대학시절이야말로 인생의 어떤 시기와도 바꿀 수 없는 중요한 시기”라며 “지난 세대의 20대 청년들도 각 세대마다의 시대적 과제와 장애물을 극복해온 만큼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오늘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의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 지사와의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특강을 청취한 백진주(23·자치행정학과)씨는 “지금 나의 어려움이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하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