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햇볕차단·쾌적한 분위기 연출 녹색커튼 효과 만점
성환읍, 청사 외벽에 넝쿨식물 여주 식재 ‘1석2조 효과 거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24 09:52:0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읍장 유만근)이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과 민원인들에게 쾌적한 청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녹색커튼이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성환읍은 지난 봄철 청사외벽에 넝쿨 식물인 여주를 심고 정성껏 가꿔 햇볕을 차단하는 녹색커튼을 조성, 무더위속에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청사외벽에 무성하게 조성된 녹색커튼은 무더운 직사광선을 차단하여 냉방비 절감과 함께 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싱그러움과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

특히 읍청사 신축에 따라 지난 2월 옛 한전 성환서비스센터를 임시청사로 사용하고 있어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를 일신하고 쾌적한 환경을 연출하고 있다.

유만근 읍장은 “읍청사에 조성된 녹색커튼이 삼복더위에 강열한 햇볕을 차단하여 기온을 내려주는 효과가 크다”며 “일반가정에도 확대되어 주민들이 함께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