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벽화골목길로 새롭게 태어난 우리동네 원성1동
-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버들3∼5길 대상…주민에게 환한 기쁨과 즐거움 선사 -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0-23 10:26:45
[천안·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장기간 재건축사업이 답보상태를 보이며 노후불량주택과 빈집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던 천안시 원성2동의 비좁은 골목길이 이야기꽃이 피어나는 테마 벽화골목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테마벽화골목 사업은 지역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가 주관하는 벽화그리기사업에 응모, 사업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게 된 것.









사진=천안시


낙후된 지역의 환경개선에 대한 주민욕구가 높고 사업추진 의지가 반영되어 최종 선정됐으며 원성2동 주민자치센터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로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름다운 벽화그리기 사업에는 전국 20개팀이 공모하여 단국대학교, 백석대학교, 한양대, 홍익대학원 등 관련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최종 5개팀이 선정되어 지역주민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테마벽화골목은 원성2동 버들3∼5길 사이 25면에 어릴적 추억을 되살리고 쾌적한 골목풍경을 재현한다.

6통장 조봉순씨는 “범죄발생 우려가 있는 지역에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지역골목 일대를 아름답고 쾌적한 힐링공간(트릭아트, 명화 등)으로 조성해준 삼성디스플레이와 동 주민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사업에 따른 후속조치로 가로등 설치, 하수도 악취차단시설, CCTV 설치 등에도 신경을 써 달라”고 주문했다.

김재구 동장은 “명품골목길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벽화사업 후속조치에도 관심을 갖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