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학교로 가다
취업매칭의 날 운영 ‘호응’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0-28 19:21:2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8일 서산고, 서산여고에서 특성화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매칭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취업매칭의 날은 선별된 구인 기업체와 학생들의 취업매칭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1:1로 이뤄졌다. 구인 기업체는 학생들의 거주지역과 전공을 고려해 선별됐다.



이날 학생들은 기업에 대한 안내를 받고 희망하는 기업에 지원서를 제출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지도도 함께 진행됐다.

서산여고 이재실 교사는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학교에 찾아와 학생들에게 취업처 제공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지도를 해줘서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를 방문해 1:1 취업매칭을 계속해 나아갈 계획이며, 오는 11월 20-21일에는 둔포고, 삽교고, 덕산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