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향기 가득한 시청에서 힐링하세요!!!”
- 천안제일고등학교·천안시농업기술센터 29일부터 10일간 시민과 함께하는 국화전시회 -
| 기사입력 2013-10-29 12:01:15
[천안·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전용완)는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곽노일)와 함께 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천안시청에서 ‘제3회 시민과 함께하는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천안시청 로비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화전시회는 대륜작 5점, 현애 40여점, 입국 130여점 등 총 2500여점의 국화를 전시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전시회장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개방되며 학생들과 일반인에게도 참관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토·일요일에도 개방된다.

이번 전시회는 농업계 특성화고의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기능습득과 정체성 확립, 학생들의 성취감과 올바른 직업관을 갖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바른 인성과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육성'이라는 비전 실현에 초점을 맞췄다.

천안제일고 국화 담당교사와 학생들이 지난 3월부터 차근차근 준비과정을 거쳐 마련한 자리로, 다양한 형태의 수준 높은 국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 주관 학교인 천안제일고 전용완 교장은 “이번 전시회가 농업이 단순히 먹거리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악, 미술, 상품 디자인 등과 같은 문화예술처럼 우리 생활 전반에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감성을 자극하고, 더 나아가 감성을 디자인하는 밑바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농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전시회를 통하여 훌륭한 사회인이 될 수 있다는 긍지와 자신감을 갖게 되고 선취업 후진학에 필요한 기본기능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희 지도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가을 공감’이라는 화두로 봄부터, 지독히도 무더웠던 여름을 지나 가을까지 땀 흘리며 정성을 다하여 국화꽃을 피워낸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 많은 시민들과 깊어가는 가을의 향취를 느끼고, 정서적으로 공감하는 가을을 꽃피워내는 자리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꾸며줄 화단국은 천안시 화훼지도자연합회 회원들과 협심하여 재배함으로써 농업계 특성화고 등학교와 지역 농업인들이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여 앞으로 천안국화재배발전에 기여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월 1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흥타령춤축제’기간에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약 2000여 점의 화단국을 전시한바 있다.





천안시청에서 ‘제3회 시민과 함께하는 국화전시회가 10월 29일 부터 11월7일 까지 이어진다. 사진=천안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