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보건소, ‘365일 건강 짱! 건강교실’ 호평
올바른 운동교육, 맞춤형 식습관 관리, 체중·체지방 감소로 참가자들 호평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26 15:23:3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 보건소가 비만율이 높은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365일 건장 짱! 건강교실’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시 보건소가 지난 3월부터 12주씩 3기에 걸쳐 운영하고 있는 ‘365일 건장 짱! 건강교실’이 1기와 2기에 평균체중이 2.3kg 감소하고 체지방률이 2.2%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는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로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365일 건장 짱! 건강교실’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운동 지도와 영양 교육 등 올바른 건강생활방법 지도로 여성들의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중년 여성의 비만 비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과 짐볼 등을 활용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바른 운동에 대한 이론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 관리를 위해 영양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식사일지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구강관리교육, 갱년기 여성건강관리 등 다양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현재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올바른 운동교육부터 체계적인 식습관 관리까지 한 번에 교육받을 수 있어 너무 유익한 교육”이라며, “내년에는 친구들에게도 참여를 권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