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대학과 상호 발전방안 논의
- 천안시, 3일 지역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개최…대학인의 마을 조성사업 등 다양한 협력방안 의견 나눠 -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2-03 15:08:32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시와 지역소재 대학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발전방안과 이를 통해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천안시는 3일 오전 11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대학총장을 초청, 간담회를 열고 시와 대학의 상호협력을 위한 토의사항을 논의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성무용 천안시장은 천안시 관내 대학총장을 초청하여 시정 소개와 대학과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천안시


이날 간담회는 나사렛대학교를 비롯한 9개 대학의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소개와 함께 대학과 시정의 협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성무용 시장은 올해 진행된 천안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와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흥타령춤축제는 대학을 비롯해 지역사회의 참여와 관심으로 성공적 개최를 이뤄냈다며 감사를 표하고 희망 2014년 나눔 캠페인 성금모금, 시정발전을 위한 대학생 제안공모 등에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2014년도 시정운영 방향 등을 소개하고 대학과 함께할 수 있는 사업에 협조를 당부했으며,

지난해 간담회에서 논의됐던 문화광장 조성사업, 대형호텔 유치, 천안IC앞 교차로 구조개선, 대학인의 마을 조성사업 등에 대한 추진상황 설명도 이어졌다.

참석한 대학총장들도 대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는데 공감을 표하고, 지역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