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방세 체납액 29억원 일제정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08 15:50:5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산시는 지방세 체납액 일소를 위해‘상・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 결과, 지난달 말까지 28억 8천 7백만원의 체납액을 정리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5개팀 28명으로 체납액 정리단을 운영하면서 관내・외 고액체납자 거소지를 방문해 독려와 함께 은닉재산 압류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했다.

고질・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금융재산・급여・부동산 압류와 공매처분을 실시하는 한편 신용정보 등록, 명단 공개,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하고 다양한 행정제재를 추진했다.

이와 함께 전체 체납액의 34%를 차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 정리를 위해 새벽과 주간에 집중적으로 영치활동을 벌여 1천 161대를 단속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인섭 세무과장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체납액 정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체납처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체납세를 자진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