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14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신청 접수
내달 28일까지 접수, 농어업인 가구당 5천만원 이내, 금리 1.5%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27 11:47:5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농림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체 조성한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농․어가 ▲고품질의 만세보령 농․수 특산물을 생산해 소득향상을 제고할 수 있는 농․어업 생산자 단체 및 농․어가 등이다.

지원금액은 농어업인은 1가구당 5000만원 이내이며, 농어업법인 및 생산자단체는 1억 원 이내이다. 지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며, 금리는 연리 1.5%이다.

시는 지역 농어업인의 소득수준을 향상시키고 농수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농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65억 원을 조성했으며, 올해 10억원을 융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자 선정은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농어촌진흥기금운용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쌀값 하락, 농수산물 수입 개방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에게 영농시설 개선자금 등 융자를 실시하게 돼 농촌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농어촌 개발 육성을 통해 농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