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건소, 설맞아 이웃사랑 실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28 14:01: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보령시 보건소 방문건강관리팀은 설 명절을 외롭고 쓸쓸하게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 봉사단체인 뉴-대천 라이온스클럽과 익명의 독지가와 연계, 위문품을 전달하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홀몸 노인 등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뉴-대천 라이온스클럽과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후원받은 떡살과 생필품(2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구시 5길에 거주하는 A씨(85)는 “매번 방문간호사의 간호를 받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위문품까지 받게 되어 이번 설 명절은 외롭지 않고 따뜻한 마음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뉴-대천 라이온스클럽 관계자 및 익명의 독지가는 “여느 때보다 따뜻해야 할 명절이 소외된 이웃에게는 오히려 더 외롭고 추운 시간이 될 수 있어 후원하게 되었고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후원 동기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