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제160회 임시회 개회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심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2-19 20:37:4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논산시 의회(의장 박영자)는 19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간 일정으로 제16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첫날인 19일은 본회의장에서 회기결정의 건을 시작으로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전형렬 의원 외 7명이 공동 발의한 「논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을 심사하게 된다.



20일부터 26일까지는 각 상임위별로 201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27일 「논산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논산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의의 건」 4건의 일반안건을 심사하여 28일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집행부에 통보하게 된다.

박영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고병원성 AI 확산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하며 전 행정력을 동원해 철통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년에는 그동안 착실히 추진해 오던 주요시책이나 사업 등을 꼼꼼히 챙겨 가시적인 성과 창출로 미래 지향적인 논산 건설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업무는 면밀히 검토하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 또는 적정한 대안 제시로 의회와 집행부가 시정의 동반자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