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효과 만점
참여형 교육으로 수강생 호응 높아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3-14 09:44:14
[당진타임뉴스]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이 지난 14일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교육은 2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총 5기에 걸쳐 운영 됐으며, 농가 스스로 자신의 농장 현실에 맞게 ▲비용 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개발의 5개 분야에 대해 실천계획서를 작성하고, 직접 발표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업인 스스로 현재 처한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됐으며, 농업기술센터는 향후 강소농 유형별로 사례를 모델화해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했던 한 농업인은 “이전 교육들은 주로 강의위주로 진행됐는데 이번 교육은 스스로 진단하고, 직접 발표도 할 수 있어서 집중도 잘되고 효과도 더욱 좋았던 것 같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심화교육 과정을 수료한 농가를 대상으로 스스로 소득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와 연계해 후속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