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김창헌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 가동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3-20 20:42:0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보령시는 이시우 보령시장이 6․4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김창헌 부시장이 20일부터 선거 당일인 6월 4일까지 권한을 대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시우 시장은 20일부터 선거 당일 6월 4일까지 권한이 정지되며, 김창헌 부시장이 20일부터 6월 4일까지 자치단체장의 권한에 속하는 모든 사무처리에 있어 권한을 대행한다.

김창헌 보령시장 권한대행은 20일 시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목요간부회의에서 4년 동안 시정을 이끌어온 단체장이 선거 출마로 자리를 비운 사이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모습으로 민선 5기 동안 계획되었던 시정이 잘 마무리 되도록 각자 본연의 업무에 더욱 충실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선거 중립은 말할 나위 없고 불필요한 언행으로 오해를 사는 일이 없도록 개인 복무관리에도 빈틈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 현안사안으로 “지역 향토자원 관련 축제 등 각종 축제의 지식재산권 관리를 철저히 이행해 명칭사용 분쟁이 없도록 하고 부사지구 일시경작 신청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행 지방자치법에 단체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할 경우 집무실이나 공관, 관용차 등 모든 시설, 인력, 예산활용이 금지되고 부단체장이 직무를 대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