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령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선정
14억 원 투입, 문화와 관광자원을 결합․특화한 자생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육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3-21 19:46:5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 보령중앙시장이 올해 중소기업청이 공모한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됐다.

보령시는 보령중앙시장이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14년 문화관광형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3년간 국비 7억 원을 비롯해 총 14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은 전통시장에 지역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이 쇼핑과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보령머드축제의 경험을 살려 보령 전통시장을 국제적인 관광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문화관광형시장에 공모, 이번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시는 앞으로 보령중앙시장에 지역 농․수․축산물 로컬푸드 매장을 개설하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시장 마케팅을 통해 보령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하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중앙시장은 매장 8087㎡규모에 130여개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주로 의류, 제수용품, 잡화 등을 취급하고 있는 보령의 중심 전통시장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