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이유식 조리교실 연다
이달 17, 24일 이틀간 여성의전당서 열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10 12:13:08
[당진타임뉴스]당진시 보건소가 오는 17일과 24일 이틀 간 당진 여성의전당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우리아이 영양만점 이유식 조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이유식 조리교실은 아이의 건강과 발달 단계에 따른 이유식의 시작 시기와 준비 시 유의사항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조리교실 참여 대상은 영양플러스 및 결혼이주여성 글로벌맘 건강교실 참여자 70여 명으로, 17일에 열리는 첫 번째 조리교실에는 이주 여성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당진시 다문화가정지원센터의 통역사도 함께 참여한다.

교육 내용은 ▲이유식의 필요성 ▲영유아의 단계별 이유방법 ▲필요한 영양소 바로 알기 등이며 야채즙부터 고형식까지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단계별 이유식 조리방법과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교육 시간 동안에는 아기 돌보미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 어머니들이 마음 편히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이유식 섭취는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면서 “올바른 이유식 정보를 습득하기 어려운 어머니들이 참여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는 지난해에도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유식 조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