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2013회계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유병돈의원 선임
20일간 도민혈세 합법·합목적 집행여부 중점 검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4-11 14:53:2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청남도의회(의장 이준우)는 11일 충청남도와 교육청의 2013회계년도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하고 대표위원에 유병돈 의원(부여, 새누리)을 선임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도의원, 회계사, 세무사 등 총 9명으로 구성되며,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에 걸쳐 충청남도와 교육청의 2013회계 결산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이날 이준우 의장은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에서 “위원들이 예산결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철저한 검사를 통하여 향후 건전재정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을 도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유병돈 의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검사하고 도의회 결산심사가 내년도 예산편성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검사 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2013회계연도 검사사항은 세입·세출, 이월비, 채권·채무, 재산 및 기금, 금고 등이며 결산액은 충청남도가 4조 7,368억원이고 충남도교육청이 2조 6,061억원 등 총 7조 3,429억원으로 ▲결산서와 부속서류 내용이 결산관련 제반규정에 적합한지 여부 ▲개별 사업의 구체적 사항에 대한 합법성, 합목적성, 효율성 여부 ▲예산의 효율적 배분과 지역균형발전 지원여부 ▲기금과 금고의 결산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