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독립기념관’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
독립기념관, 베트남에서 올바른 역사의식을 알린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5-08 14:28:55
[천안=최영진기자]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대표적 방문교육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을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하노이편)” 은 한국독립운동사에 대한 전시 및 교육을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기르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독립기념관 소개 및 “이야기 독립운동사” 특별전시, 전시연계 체험활동, 독립운동사 특강, 3D 입체영화 상영이 예정되어 있으며, 하노이한국국제학교와 독립기념관간 자매결연도 체결한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현지인들도 모집하여 한국의 독립운동사에 대해 관람 및 체험교육,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5월 8일 10시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리며, 박장혁 독립기념관 사무처장과 전대주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 박낙종 한국문화원장, 고상구 하노이한인회장, 김정인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이사장, 오경자 하노이한국국제학교장, 김영신 한베문화교류센터원장,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2006년부터 전국의 원거리 소외지역을 방문하여 전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는 2009년 상하이를 시작으로 2011년 따리엔, 2012년 베이징, 2013년 옌타이에서 개최하였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재외동포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나라사랑하는 마음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