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은어・송이 테마공원 조성사업 순항
| 기사입력 2009-06-16 09:18:13

봉화군이 봉화읍 석평리에 추진하고 있는『은어・송이테마공원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봉화를 상징하는 대표적 소재인 “은어”와 “송이”를 테마로 한 공원으로 조성이 완료되면 새로운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9년도 농식품부 농업・농촌테마공원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은어・송이테마공원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76억원으로 금년 6월 9일 경상북도로부터 기본계획 승인을 받았고 이번달 6월에는 사업추진을 위해 (주)한국종합기술과 계약을 체결하여 세부설계를 진행 할 계획이다.



군은 금년내에 세부설계와 사업추진에 따른 행정절차를 완료하여 착공까지 할 계획으로 2012년에 완공예정이다



세부사업 내용을 보면 총면적 327,240㎡로서 은어나라구역 51,370㎡에 은어이야기길, 소나무피크닉장, 은어벽천, 이벤트광장, 은어스탠드, 습지원 등이, 송이나라구역 275,870㎡에 송이전시벽, 반딧불이산책로, 송이트레킹코스, 임간학교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은어・송이테마공원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농촌주민과 도시 주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휴식·레저·체험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도·농 교류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