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우수 농ㆍ특산물 직판행사 개최
- 9월 5일부터 11일까지 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
| 기사입력 2009-09-02 19:36:08


예천군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 속에서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으로 재배한 우수 농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9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 식품관에서 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개최한다.

동아백화점 창립 51주년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직판행사에는 금당실영농조합법인 등 24개 단체가 참여해 예천참우, 사과, 배, 꿀, 참기름, 잡곡, 장류, 천마, 고춧가루, 양잠제품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24품목 74종이 엄선되어 선보이게 된다.


군은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고 도시 소비자들에게는 믿을 수 있고 품질이 우수한 농ㆍ특산물을 산지 생산농가가 직접 홍보 판매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직판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군은 백화점 내 현수막 설치와 신문 전단지 배부, 재구향우회원들에게 안내문 발송, 대구소재 각급 단체에 협조문 발송 등 대대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으며 특히, 도시민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사과, 배 등 시식코너를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예천청결고추영농법인에서 올해 수확한 햇 건조고추를 산지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기로 하여 도시 소비자들에게 예천고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정부청사, 마포구청, 강남구청, 송파구 부녀회,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에서 직거래 행사를 추진할 계획으로 있으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상학 예천군 농업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백화점 관계자와 협의하여 계절상품 출하 시 정기적인 직거래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협의하는 등 농업인이 잘사는 복지농촌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