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맣게 익은 산머루 따러 봉화로 오세요!
『눌산리 산머루작목반 친환경 산머루 따기 체험』
| 기사입력 2009-10-01 10:16:43

봉화군 법전면 눌산리 산머루작목반(대표 김갑순)에서는 지난 20일, 27일 2회에 걸쳐서 경기도 용인시 죽전 뉴스타트 동우회와 태백 상장7동 주민(각 40명)을 초청해 친환경 산머루 따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법전면 산머루작목반은 2002년도 조직이 결성되어 16명의 작목반원이 6.2ha의 고품질 산머루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마다 도농교류이벤트의 일환으로 산머루 따기 체험행사를 갖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가을빛 물든 봉화의 붉은 코스모스 길을 따라 찾아온 도시 소비자들에게 산머루 효능교육과 산머루주, 액기스 담그는 방법 등을 알려주고, 산머루를 직접 따는 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였다.

김갑순 산머루 작목반장은 지역의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직거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도시민 체험행사를 좀더 확대하여 연중 실시한다면, 보다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체험행사 확대를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