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23일 개막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안동서 개최
| 기사입력 2009-10-22 19:50:03

대한민국 게임 사상 첫 대통령배 대회인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게임대회>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에서 게임분야을 관할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안동e스포츠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가 주관하며, ‘경상북도청’과 ‘안동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그 동안 지방자치단체가 개별적으로 진행해 오던 지방 자치 게임 대회를 정부기관 관할 하에 하나로 묶는 사상 최초의 대회여서 의미가 크다.



서든어택, 슬러거, 피파온라인2, 스페셜포스 등 총 4개 정식 종목과 펌프잇업, 시범종목 1개 부분에서 지난 6월부터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으로 올라온 선수들이 오는 23일(금) 부터 25일(일)까지 열띤 경쟁을 안동실내체육관에서 펼친다.



또한, 특별대회로 전국 중고생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23일(금) 총 500만원의 상금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 국민의 대회인 만큼 성대한 축하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한다. 개막식(23일 오후 4시, 안동체육관)은 이정현, 다비치, 테이의 축하공연을 하고, 부대행사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1,000여점의 국화꽃전시회,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과학 체험 교실’을 경북도내 20여명의 과학담당선생님들이 운영을 하며,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알수 있는 게임역사관, 기능성게임과 가족게임체험관 등 다체롭게 마련되어 대회기간동안 많은 관객들을 기다린다, 또한, 게임 종목사에서 체험형 게임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관객들에게 게임 아이템, 이벤트 선물 등을 푸짐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 대통령배 KeG 대회 =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오는 10월 23일 ~ 25일 까지 전국 16개 지자체 선수단이 참여하는 대회로, 작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에서 대통령배로 승격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