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오미봉 공원화사업 완료
- 22일 오전11시 오미봉 정상에서 오미정(五美亭) 현판 제막식 가져 -
| 기사입력 2009-10-27 12:13:34


예천군은 용문면 상금곡리 금당실의 주산(主山)인 오미봉에 대한 공원화 사업을 완료하고 오미정 현판 제막식을 실시했다.



22일 오전11시 오미봉 정상에서 열린 현판 제막식에는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남 군수의 인사, 현판제막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미봉 공원화 사업은 용문면 상금곡리 일대의 주봉인 오미봉78,622㎡를 공원화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금당실 전통마을과 조화를 이루는 공원으로 조성해 송림 등 주변에 산재한 문화재와 연계해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군은 2008년 용역보고회 등을 통하여 주민의견을 수렴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8억 49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금년 1월부터 사업을 착공하여 오미정을 신축하고 조경수 17종 2만1천여본과 야생화 등 초화류 5종 1만1천여본을 각각 식재하였다.



또한 쉼터와 운동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산책로를 신규로 조성하여 숲을 이용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4계절 꽃이 피는 쾌적한 쉼터로 조성하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숲과 공한지를 이용한 공원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아름다운 고장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