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공들, 태안군에서 최고 기량 대결”
- 제1회 농림수산식품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1-13 12:32:11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사)한국낚시연합과 (특)한국어촌어항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제1회 농림수산식품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11월 14일 충남 태안군에서 열린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서해안 허베이스프리트호 유류오염 사고 2주년에 즈음하여 유류오염사고 피해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바다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주요 행사는 오전 5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낚시대회와 수중 침적폐기물을 수거하는 다기능청소선 시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지역특산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와 어탁작품 전시회를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잡은 물고기(조피볼락)의 크기(전장 기준) 순서대로 장관상과 수협중앙회 등의 기관장상과 부상이 수여되고, 그 외에 다양한 특별상과 추첨상 뿐만 아니라 푸짐한 기념품 등도 제공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건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낚시인의 환경보존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전국단위 낚시대회를 바다와 민물에서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도 300여명의 낚시인들이 참가를 신청하여 조기 마감됨으로써 많은 낚시인들이 평소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