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데일리(Daily) 사과 생산량 전량 수출
보도국 | 기사입력 2009-11-18 10:42:53

상주시의 데일리(Daily) 사과가 대만으로 첫 수출된다.

상주시 대구경북능금농협 상주지점에서 상주 Daily 사과를 대만시장으로 진출시켜 농산물 수출 확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상주시의 신시장 공략이 현실화로 나타나고 있다.



상주시는 16일 대구경북능금농협 상주지점에서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 작목반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에 첫 수출 물량은 상주 Daily 사과 16톤으로 앞으로 59톤을 더 수출하게돼 상주에서 생산되는 Daily 사과 전량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수출가격은 국내가격보다 2,000원이 높은 24,000원(10kg 1박스)에 결정되었다.



이는 상주시가 대만 신시장에 상주농산물을 수출할 수 있도록 대만 현지바이어를 초청하고, 관계공무원이 대만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는 등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옴으로써 이번 성과를 이루어 세계 농산물 수출시장에 관계공무원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상주시는 특히 국내 농산물시장에는 수입농산물까지 가세해 공급과잉 현상이 고착화 되고 있어 우수농산물 생산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아래 해외시장개척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