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 녹색농촌체험마을 개소
| 기사입력 2010-03-11 17:39:26

영주시는 3월 12일 오전 11시 장생이 녹색농촌 체험마을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경과보고와 함께 마을소개와 체험관 내부시설관람등의 개소식 행사와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과회로 참석자들에게 마을을 홍보할 예정이다.



장생이 녹색농촌체험마을은 풍기읍 금계 2리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은 정감록에 의한 십승지 중 일승지로 알려진 명소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왕래하는 소백산 비로봉 아래 위치하고 있어 마을 내에 금선정과 계곡을 둘러싼 노송으로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농촌체험관광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금계 2리는 2009년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사업 대상마을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205백만원(보조 200백만원, 자부담 5백만원)으로 체험관을 1완공하고 홈페이지 개설 및 각종 체험시설을 설치하여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목공예체험, 목장체험, 그림그리기, 인견체험, 전통 음식 만들기, 농산물수확체험 등이 있으며, 앞으로 지역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개발로 농촌체험관광을 더욱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한편 영주시는 이번 장생이녹색농촌체험마을 개장으로 순흥면 청구2리 청다리마을, 봉현면 대촌2리 솔향기마을, 안정면 동촌1리 피끝마을에 이어 농촌체험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어 농가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전국 최고의 체험ㆍ관광 휴양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