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교통문화정착에 모두가 동참할 때
| 기사입력 2010-03-15 10:07:40

우리나라 도로교통환경은 끊임없는 발전에도 불구하고 교통선진국과 비교해볼 때 시스템과 문화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경찰에서는 G20정상회의 개최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 맞는 선진교통질서 조기정착과 교통사망사고 절반 줄이기를 국정과제로 선정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고령화 인구가 늘어나면서 농촌지역의 경우 오토바이가 노인들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이용되면서 이륜차 사망사고가 매년증가하고 있는데다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중 61세 이상 노인사망자가 34.5%를 차지하고 있어 경찰에서는 경운기에 폐CD을 부착하는 등 노약자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및 계도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으나 적은 경찰인력으로 많은 한계점을 느끼고 있다.



교통사망사고 시 오토바이 안전모 미착용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아 부상으로 이어질 사고가 끝내 사망사고로 이어져 유족들의 안타까움과 슬픔을 더할 때 마다 사고처리 담당경찰관으로서는 사고예방을 위한 고민에 빠지곤 한다.



우리부모들은 예로부터 객지에 나가있는 자식에게 걱정을 끼치지 않기 위한 마음은 한결같아 자식들이 교통사고나 전화사기예방에 대한 당부한마디가 노인피해 사고 예방에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이것이 민경협력치안의 방편이 될 것으로 생각 된다.



교통사고는 사고당사자와 가족에게 불행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국민경제에도 큰 손실을 초래하고 있어 교통여건 개선과 교통사고 감소는 우리시대의 과제이며 나아가 선진교통문화정착에 모두가 동참 할 때 이것이야 말로 삶의 질과 우리의 품격을 높이게 될 것이다.



< 봉화경찰서 교통조사계장 배 성 돈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