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공무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04-19 10:45:55

영주시에서는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공무원의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처리 능력의 중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빠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평소 많은 시민들이 자주 방문 이용하는 종합민원봉사실의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월요일 18:00 ~ 19:00 월4회 이루어지며 외부강사(친절, 수화) 및 자체 직원참여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교육, 전화응대,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이며 수화교육은 장애인 내방 시 친근한 민원응대를 위한 생활수화 교육, 업무처리능력 배양을 위한 업무연찬 및 발표․토론, 수시 정보교환과 공유 등이며 친근하고 따뜻한 민원실 분위기조성으로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에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행정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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