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성희롱 및 성폭력예방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04-19 14:27:56

경상북도 영주교육청(교육장 박상오)에서는 성희롱 및 성폭력 없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교육청 전체직원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희롱 및 성폭력예방 교육을 4월 13일(화)대회의실에서 10시 30분 부터 11시 00분까지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칠성 민원총무담당이 강사로 첫째, 직장내 성희롱의 원인과 예방 및 대처방안 둘째, 성희롱 예방을 위한 직장문화 및 환경 개선 셋째, 직장내 성희롱 예방를 위한 직장인 10계명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이에 결부된 동영상을 시청 하였다.



직장내 성희롱 및 성폭력은 사무실내 개개인의 인격존중차원에서 남,여간. 상,하 직원간 절대 있어서는 안 되고 어디까지나 상호 존중하고 쾌적한 분위기속에서 일을 하도록 하는게 필요하다.
특히 여성에 대하여서는 남성과 동등한 파트너로서 상호 인정하고 남성들의 왜곡된 성의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본다.



박상오 교육장은 금번 교육은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직장만들기 차원에서 의미 있는 교육이라고 하면서 교육청뿐만 아니라 일선학교에서도 성희롱 및 성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도록 적극 노력을 해야 한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