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방서, 소방민원안내시스템 구축계획
| 기사입력 2010-04-21 12:04:06

영주소방서는 민원담당자 청렴도 향상 및 민원인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소방민원안내시스템 구축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 민원업무처리에 비해 민원인이 어디서나 진행상황을 열람할 수 있어 편리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범운영은 오는 4월21일~22일이며 23일 전면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 안내시스템(www.gbminwon119.go.kr)에 접속하여 ▷소방시설 설치 및 민원처리 절차 안내 ▷민원처리 진행상황 제공 등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민원인는 민원 등록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열람 가능하며, 소방서 민원 담당자가 소방민원 안내시스템에서 민원 등록 후 “저장”버튼을 클릭과 동시에 문자가 자동 발송되게 되어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실시간 민원정보 제공으로 민원인 편의 및 만족도 극대화 할 수 있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방이미지 쇄신 및 청렴도 또한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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