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농촌 청정영주에서 희망을 찾다
『귀농․귀촌 아카데미』수료
| 기사입력 2010-05-05 13:15:18

영주시는 4월 30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귀농․귀촌아카데미 교육수료식을 가졌다.

영주시 귀농 귀촌 아카데미는 지난 3월 5일부터 2009년도에 영주시로 귀농한 사람들과 귀농을 꿈꾸고 있는 예비 귀농자 등 64명을 대상으로 총 40시간 과정으로 성공적인 귀농, 귀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촌에 대한 이해, 지역주민과의 화합, 성공하는 귀농을 위한 준비, 영농기초 이론과 실습, 앞으로 해보고 싶은 품목별 중심으로 교육, 유통 마케팅, 농업경영능력 등 영농기술교육과 먼저 귀농해 정착한 사람들의 성공사례발표 등 귀농인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꼭 필요한 내용으로 귀농교육을 실시했다.



영주시는 이번에 수료를 한 64명의 귀농 귀촌 교육생들에게 농업관련 정부지원 대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농업기술센터 이갑수 소장은 “영주시는 유불문화가 숨 쉬는 곳으로 자연과 문화가 어우려져 살기 좋고, 교통이 편리하여 사과, 축산, 인삼 등 선도농가가 많아 기술교류 등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더 없이 좋은 지역”이라고 전하고 “정착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귀농정착에 지속적으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풍요로운 새 삶을 영위하고자 귀농․귀촌하는 신규 농업인들이 농촌현장에서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작목별 전문지도사, 선도농가의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접목시키는 현장 밀착지원을 실시하여 귀농 후 농촌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