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회 성년의 날 기념
대학생을 위한 “사랑학 교실” 특강개최
| 기사입력 2010-05-15 11:43:00

영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성년의 날인 5월 17일 오후 3시에 경북전문대학 VR 강의실에서 예비결혼 대상자인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차의과학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안명옥 교수의『사랑학 교실』특강을 열었다.

이 특강은 5월 가정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영주시보건소가 매년 관내 대학생들에게 가정의 소중함과 행복한 결혼관 확립 및 올바른 성의식 확립과 우리사회의 심각한 현상인 저출산 문제를 함께 걱정하고 풀어가는 장을 마련하고자 총학생회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차 교수는 자식에 대한 지고한 사랑, 어버이에 대한 사랑, 가족 간의 사랑,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 남녀 간의 사랑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사랑의 소중함을 강조하였다.



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특강을 통하여 젊은 예비 결혼대상자들에게 행복한 결혼․출산, 아름다운 가족 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지속되는 출산율 하락에 대한 사회적 파급효과의 심각성을 재인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