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주소 버스승강장 표지판” 참 편리해요!!
| 기사입력 2010-05-19 15:38:36

영주시는 획기적이고 특색 있는 디자인의 버스승강장 표지판 66개소를 설치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영주시는 지난해 말 승강장 표지판 34개소에 대하여 기존 승강장의 틀을 과감히 탈피한 선비의 기품이 묻어나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교체하여 시민들로부터 ‘고품격 도시에 걸맞는 교통행정’이란 찬사를 받았다.

시는 이번에 설치된 나머지 32개소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난해 설치된 표지판의 일부 미비점을 보완, 표지판의 크기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소 늘이고, 글자 색깔을 선명한 색으로 바꾸는 등 시민 편익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 4월 일부 버스노선 조정에 따라 노선도 일체를 정비하였으므로 관내 66개 표지판(신규설치 32개소, 정비 34개소) 모두를 개선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개선된 버스승강장 표지판은 ‘건을 쓴 선비’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영주시만의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근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가는 등 영주시의 교통 환경 개선 사례가 우수 사례로 타 자치단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