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꽃 작약....대가면소재지 일원 절경
| 기사입력 2010-05-20 14:55:12

매년 오월이면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꽃 작약!


지금 대가면소재지 일원에는 왕복 1Km에 걸쳐 작약꽃이 절경을 이루어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01년부터 작약꽃길을 조성하기 시작한 대가면은 해를 거듭할수록작약 꽃길을 조성하여 현재 그 면적이 약 2,000㎡에 달하고 있어장관을 이룬다.

여러해살이 뿌리식물인 작약은 화려한 색깔과 꽃으로 원예용 화초로도 애용될 뿐 아니라 그 뿌리는 진통, 빈혈등의 효과가 있어 약재로도 사용되어 왔다고 전해진다.



이때문인지 대가면장은 “작약의 싹이 한창 탐스럽게 올라올 무렵이면 일부 행인들에 의하여 작약 뿌리등을 무단 절취하는 사례가 빈번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다같이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도록 공중도덕을 지킬수 있기를” 당부하면서앞으로도 “대가면을 경유하는 국도변 10Km에 걸쳐 코스모스, 홍초, 해바라기, 루드베키아 등 각종 다양한 꽃길을 조성해 놓아 날이 갈수록 더욱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것”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