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署 화사이목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10-06-11 10:30:25

봉화경찰서(서장 이규문)는 10일 경찰서 앞 민원봉사실을 비롯한 5개소에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및 각급기관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사이목 기초질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화사이목(火四二木)캠페인이란 화사한 이목을 조성하자라는 뜻으로 화사(火四)4째주 화요일, 이목(二木)2째주 목요일날 경북도내 24개 시도에서 동부권(이목)과 서부권(화사)12개 시,군으로 나누어 G-20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은화사이목올해부터, 타도와 국도로 통하는 경계 지역을 거점근무 장소로 선정하고 범죄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추진결과를 분석해 본 결과, 전년도 동기간 대비 200%이상의 범죄자 검거 효과가 확인되었고 가시적인 범죄예방 효과로 범죄자의 이동을 차단하고 주요사건 발생시 신속한 긴급배치로 범인을 조기에 검거하는 등 실질적인 범죄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봉화경찰서장은 “도경계 근무 뿐만 아니라 봉화군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노인상대 신고요원 활성화등 지역의 맞춤형 치안활동을 더욱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범죄로 인해 눈물 흘리는 주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