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에겐 긍지를, 할인업체에는 보람을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지정 협약식 개최
| 기사입력 2010-06-26 11:55:32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 사기진작과 자원봉사활동을 권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6월 25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미용업, 광고업, 학원, 음식점 등 20여개의 업체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에게 혜택을 주는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지정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는 총 2천6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사회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중에 매년 3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증이 발급되고 있는데 현재 그 수는 500여 명에 이른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이런 우수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을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를 인정하고 권장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2010년부터 군위군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가 상품의 구매 및 시설이용 등 서비스를 받았을 때 자원봉사증을 제시하면 이용 요금 중 일정 할인혜택(5~30%)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할인가맹점으로 가입하면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간되는 각종 홍보지를 비롯해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 혜택을 받게 되며, 또한 자원봉사자를 도와주므로 간접자원봉사자로서의 보람도 느낄 수 있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가질 수 있게 된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할인 가맹점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인가맹점과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협조를 당부하고, 모니터요원을 운영하여 가맹점의 사업내용 숙지 및 친절도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이밖에도 자원봉사자 사기진작을 위하여 자원봉사 상해보험가입,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및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발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 손경태 소장(주민생활지원과장)은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운영으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고,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내 업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