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한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07-07 10:44:23

군위군(군수 장욱)에서는 바쁘고 힘든 농사일로 인해 많이 지치고 피로해진 생활개선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농작업 보조의자 만들기 및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한 과제교육을 외래강사인 대구보건대학교 김상수 교수를 초빙하여 지난 7월 6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학박사인 김상수 교수는 농업인들이 건강증진과 피로를 해소하고 즐겁게 농사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자세가 중요하다며 “자세가 바르면 모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자세가 바르면 에너지사용이 최소화되고 내부 장기 기능이 향상되며 유연성증가로 인하여 우리 몸에 미치는 피로를 최대한 감소 할 수 있다고 하였다.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장욱 군위군수는 인사말을 통하여 요즘 어려운 농촌현실을 극복하고 민선 제5기 군위 비전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를 위하여 생활개선회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모든 일의 처음은 건강이라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증진하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군위군에서는 앞으로 농업인들의 농작업 환경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