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 기사입력 2010-07-07 15:52:50

영주시는 7월 31일까지 2010년 재산분 주민세 구 재산할 사업소세 를 신고 납부 받는다.



신고 납부 대상은 과세기준일인 7월 1일 현재 관내에 사업장을 둔 사업장 건축물 연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로 1㎡당 250원의 재산분주민세를 자진 신고 납부하여야 한다.



재산분 주민세는 환경개선과 정비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용되는 세원으로 관내에 사업장을 둔 사업주 개인, 법인 가 직접 신고 납부하는 지방세다.



사업장 건축물 공용면적, 가설건축물 포함 연면적이 330㎡를 초과한 사업장이 해당되고, 건축물 소유권과는 무관하며 임차인도 이에 해당된다.



신고납부방법은 시청 세무과에 신고서를 제출하여 고지서를 교부받아 금융 기관에 납부 또는 지방세 포털시스템 (http://www.wetax.go.kr)을 이용하여 신고 납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로 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미신고로 인한 가산세를 추가부담하지 않도록 7.31일 까지 재산분 주민세를 신고 납부해 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영주시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안내문과 고지서를 동시에 발송하였으며, 사업장 면적이 변경된 경우는 변경된 면적으로 신고 납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세무과(☏ 639-612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