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기(氣)찬 영주만들기
「한방HUB건강마을」지역주민 큰 호응
| 기사입력 2010-07-09 11:03:28

영주시보건소 에서 는 2010년 한방HUB보건소사업의 일환으로 “한방HUB건강마을”을 지정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질높은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방HUB건강마을은 7월 6일 “순흥면 배점리” 에서 주민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 및 협약식을 시작으로 1년간 운영할 계획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한방순회진료, 중풍예방교실, 한방건강강좌, 기공체조교실, 산야초의 효능 및 조리법, 한방금연교실, 각종 체험 등 평소에 접하지 못하였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영주시는 최근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중풍, 치매 등의 만성 퇴행성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만성 퇴행성 질환 예방 및 한의약의 저변확대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한방HUB건강마을”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직접 찾아가는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39-647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