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야생동물 구제단 운영
| 기사입력 2010-07-20 13:49:26

영주시에서는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2010년도 유해야생동물 구제단 을 운영한다.



영주시는 구제단 운영을 통해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유해 야생동물을 구제하고 농작물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로 했다.



영주시에서는 포획허가 유해 조수를 최근 피해 신고가 많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로 제한하였으며, 허가조수 이외 조수류는 철저하게 보호하기로 했다.



특히, 구제단 17명에게는 누구나 식별이 가능하도록 조끼착용과 허가증을 지참하여 포획구제단 사칭 불법으로 밀렵하는 행위와 허가수종 이외 포획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철저하게 단속하기로 했다.



유해조수 포획기간 중 영주시와 영주경찰서에서는 총기안전사고를 위해 모범엽사 17명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수렵보험에 가입하도록 하였으며,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수렵기간 중 생계유지를 위한 입산, 벌초작업, 등산객 등 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안전에 각별히 유념하도록 홍보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