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5기, 민원실이 확~ 달라졌어요 !
| 기사입력 2010-09-02 14:50:08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민선 5기를 맞이하여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민원실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운영함으로써 민원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동안 많은 분들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민원대기 장소가 협소하여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사무공간을 최대한 축소하여 민원인 대기 공간을 기존의 면적에서 18㎡(5평)를 더 확대하였고,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을 위한 민원안내 창구를 신설하였으며, 간편한 민원접수 등을 위하여 창구를 적재적소에 재배치하였고, 직원회의용 원탁은 평시에 민원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특히 기존의 틀을 깨고 민원봉사과장 자리를 민원인 앞(민원접수 창구)으로 전진 배치하여 민원불편 사항을 직접 귀담아 들어주고 민원안내도 병행하는 등 민원실을 내방하는 민원인의 얼굴을 환하게 하고 있다.



민선 5기 출범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민원처리 자세를 한 번 더 제고하는 등 변화를 시도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